삼성산부인과 퀵메뉴 삼성산부인과 예약하기 삼성산부인과 비용문의 삼성산부인과 동영상
HOME > 레이저 질성형 > 레이저 수술전후 주의사항
삼성 산부인과에서는 고객과의 상담에서부터 진찰, 수술 및 회복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후 보다 나은 효과를 위하여 아래의 내용들을 꼭 참고하세요.
너무 긴장하시지 말고 편안한 상태로 오시면 됩니다.
수술 전날은 너무 늦게까지 과음하시거나 힘든 일은 피하십시요.
약 4시간가량 금식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가능한 당일에는 변을 보시고 병원에 오십시요.
수술후 얼마동안 염증 예방 약물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수술 다음날부터 하루에 1회 정도 좌욕을 하십시오.(2주 정도 좌욕) 단, 양귀비수술이나 임플란트 질성형의 경우엔 1주일 후부터 좌욕을 하세요.

- 좌욕은 큰 세숫대야에 미지근하고 깨끗한 물을 가득 담아서 5~10분 정도만 앉아 계시면 됩니다. 좌욕후 건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수건으로 조심스럽게 물을 흡수한다는 생각으로 툭툭 대주세요.

샤워는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나 통목욕은 4~6주쯤 후에 하십시요.(질 속으로 물이 안들어가게 하세요. 비데도 당분간 사용하지 마세요.)
걷기 등의 일상생활은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나, 요가나 체조 등의 가벼운 운동은 2~3주 후부터, 수영, 조깅, 등산, 댄스 등의 심한 운동은 6~8주 후부터, 승마, 자전거타기 등은 3달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수술부위가 뜨거워지면 안됩니다. 수술 후 1~2주일 정도는 뜨거운 곳에 계시지 마세요.
수술후 질분비물이 최대 몇 주까지 나올 수 있으나, 양은 갈수록 줄어들어 악취는 나지 않는게 정상적입니다. 만약, 악취가 나면서 질분비물이 많아진다면 진찰을 받으세요.
계속 출혈이 있거나 통증이 심하면 병원에 오십시오.

- 수술 후 질분비물에 약간의 검은 피가 섞여 나올 수도 있습니다만, 그 양은 많지 않고 갈수록 피 색깔도 연해 집니다. 만약, 빨간 피가 나오면서 하루에도 몇 개 이상의 패드를 적실 정도라면 진찰이 꼭 필요합니다. 수술 후 통증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며칠 내로 괜찮아집니다. 만약, 수술부위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진찰을 받으세요.

부부관계는 양귀비나 차별화된 질축소술, 또는 임플란트 질성형의 경우 수술후 4주 경부터 가능하고, 이쁜이수술이나 차별화된 질성형의 경우 봉합사가 거의 녹는 6~8주 이후에 하십시오.
수술후 처음 부부관계를 가질 때는 약간의 성교통이 있을 수도 있으니 천천히 그리고 충분히 자극을 준 후에 하십시오.
처음에는 성교전에 윤활제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처음 부부관계를 한 후부터 몇 번까지는 심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정상 체위로만 하세요.
수술후 자신감을 갖고 배우자를 이끌어 가시면 만족한 성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변비가 안생기도록 수술 다음 날부터 매일 변을 보십시오. 좌변기에서 볼일을 보시는게 좋으며, 이때 너무 오랫동안 앉아계시거나 무리한 힘을 주지 마세요. 변을 보신 후에도 뒤가 약간 묵직한 느낌은 수술로 인해서 생긴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물을 자주 드시고 충분한 휴식시간을 갖으세요.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술부위에서 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 vit.E(토코페롤), 성분을 모르는 한약, 녹차, 아스피린, 혈액순환 개선제 등을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수술 후 1주일 정도는 삼가하세요.
수술 후 담배는 최소 1~2주간 안되며, 술은 최소 3~4주 정도 삼가하세요.
수술 후 특별히 불편한 증상이 없으시다면 보통 4~5주 경에 방문하시는데, 그때 vaginal cone을 이용한 질괄약근육 운동방법을 동영상을 통해서 교육받으시면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